입시상담
Department of
Global Culture Industry Management
영역 구분 | 개관 |
글로벌문화학 영역(Global Culture) | 선교적, 문화산업적 차원에서 세계의 전통과 문화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기 위한 교육들세계의풍속과문화(아시아, 유럽, 미국 등), 신화의세계, 전통사회와생활문화, 히브리즘과헬레니즘, 세계의종교, 세계의도시와건축, 유럽알기, 제3세계의역사와문화 등 |
문화콘텐츠산업학 영역(Cultural Contents) | 문화산업 및 문화콘텐츠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기 위한 교육들문화산업의이해, 문화산업과문화콘텐츠산업이해, 정보사회와디지털문화, 영화로생각하기, 방송의이해, 미디어와사회, 미디어와스토리텔링, 인터넷방송, 소셜미디어의이해 등 |
문화산업경영학(Cultural IndustryManagement) | 문화상품과 문화콘텐츠상품의 산업화 및 그에 따른 경영학적 이해를 도모하기 위한 교육들경영학원론, 경제학원론, 문화산업정책론, 소비시장분석, 문화산업과기획, 문화산업과마케팅, 조사방법론, 조직행태론, 브랜드메니지먼트, 글로벌리더십 등 |
교양 영역(liberal education) | 글로벌 환경에서 그에 따른 식견 및 시민의 소양을 갖추기 위한 교육들 |
관련 자격증 | 졸업 후 진로 |
-문화관광해설사(지자체)-관광통역안내사(문화체육관광부장관)-문화예술교육사(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사회복지사(보건복지부장관)-국제문화교류지도사 2급(한국복음주의선교신학회)-글로벌문화산업경영지도사(총장)*관련 자격증 탐색 및 계발 중 | -문화콘텐츠기업(방송, 게임, 애니메이션, 인터넷기업, 등)의 기획자 및 마케터-각종 문화전당의 전시/공연/문화행사기획 및 연출자-공무원 및 유관 공기업 취업,-일반기업 진출 및 지역 콘텐츠 특화기업-선교사-다문화관련업종-국내외 대학원 진학 등 |
Department of
Global Culture Industry Management
Department of
Global Culture Industry Manag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