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안내
글로벌문화산업경영학과
“글로벌시대, 세계의 문화·예술과 문화콘텐츠의 국내외적 상호교류 및 산업화를 선도해 나갈 창의인재 육성”
글로벌문화산업경영학과는 글로벌 시대, 제4차 산업혁명의 시대, 선교패러다임 전환의 시대 등으로 명명되어지는 급변의 현장 한 가운데서 시대의 흐름에 역동적으로 편승하여 시대를 선도해 나갈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 ‘글로벌문화학’과 ‘문화콘텐츠산업학’ 그리고 ‘문화산업경영학’을 간학문적으로 융복합하여 만든 학과입니다.글로벌문화학 ...
문화산업(콘텐츠)학 ...
문화산업경영학 ...
교양학 등의 소양을 고루 갖춘 글로벌 인재 양성
영역 구분 | 개관 |
---|---|
글로벌문화학 영역 (Global Culture) |
선교적, 문화산업적 차원에서 세계의 전통과 문화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기 위한 교육들 세계의풍속과문화(아시아, 유럽, 미국 등), 신화의세계, 전통사회와생활문화, 히브리즘과헬레니즘, 세계의종교, 세계의도시와건축, 유럽알기, 제3세계의역사와문화 등 |
문화콘텐츠산업학 영역 (Cultural Contents) |
문화산업 및 문화콘텐츠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기 위한 교육들 문화산업의이해, 문화산업과문화콘텐츠산업이해, 정보사회와디지털문화, 영화로생각하기, 방송의이해, 미디어와사회, 미디어와스토리텔링, 인터넷방송, 소셜미디어의이해 등 |
문화산업경영학 (Cultural Industry Management) |
문화상품과 문화콘텐츠상품의 산업화 및 그에 따른 경영학적 이해를 도모하기 위한 교육들 경영학원론, 경제학원론, 문화산업정책론, 소비시장분석, 문화산업과기획, 문화산업과마케팅, 조사방법론, 조직행태론, 브랜드메니지먼트, 글로벌리더십 등 |
교양 영역 (Liberal education) |
글로벌 환경에서 그에 따른 식견 및 시민의 소양을 갖추기 위한 교육들 |
관련 자격증 | 졸업 후 진로 |
---|---|
|
|